띠별운세의 특징으로 살펴봐야할 운세풀이
삼재운세
 
쥐띠운세(聯사주)
  인연수를 살펴야하는 쥐띠
소띠운세(천복사주)
  자수성가해야 하는 소띠
범띠운세(복록사주)
  지인의 덕을 받아야할 범띠
토끼띠운세(인복사주)
  인복을 얻어야하는 토끼띠
용띠운세(煞사주)
  지인 덕을 받아야하는 용띠
뱀띠운세(길연사주)
  결혼운에 길흉을 갖는 뱀띠
말띠운세(혼사주)
  혼인수에 복을 받는 말띠
양띠운세(대운사주)
  지위를 가져야 흥하는 양띠
원숭이띠운세(가택사주)
  조상덕을 살펴야하는 원숭이
닭띠운세(재복사주)
  돈복을 살펴야하는 닭띠
개띠운세(실사주)
  배우자에 영향을 받는 개띠
돼지띠운세(상생사주)
  이성운을 살펴야하는 돼지띠
사주와 팔자

사람은 태어나는 순간부터 생을 마감하는 순간까지 각각의 가지고 있는 운이 다르다고 한다. 그 운, 즉 사주란 사람의 태어난 년(年), 월(月), 일(日), 시(時) 이 네 가지의 기둥으로서 사람의 길흉화복(吉凶禍福)을 점치는데 이처럼 년(年), 월(月), 일(日), 시(時)를 가지고 점치는 것을 사주라고 한다.

천지간의 기둥으로서 사람의 미래를 판단한다는 것인 것이다.
우리는 사회의 변화와 주변인물의 변화 등에 따라 우리자신의 생활에 많은 변화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이 네 가지의 기둥이 어떻냐에 따라서 그 사람의 적응과 순응 혹은 이탈 등으로 인해 발생되어 질 수 있는 상황을 미리 예견(豫見)하는 것이다.

운명과 사주팔자
인간의 운명은 정해져 있다. 혹은 인간의 운명은 개척하기 나름이다.’ 이 두가지를 두고 많은 의견이 분분한 것이 사실이다. 인간의 운명은 신이 내려주신 섭리이므로 운명을 거역할 수도 없고, 바꿀수도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또 인간의 운명은 본인 스스로 개척하는 것이지 누군가에 의해서 좌지우지될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다.

그렇다면 운명은 무엇일까? 운명을 사전에서 찾아보면 운명은 운수(運數)와 명수(命數)로 나와 있다. 운수와 명수로는 운명이라는 사전적인 의미로 제대로 파악할 수가 없다. 운수가 무엇이며, 또 명수가 무엇인지도 제대로 알 수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운명은 무엇일까?

필자가 생각하는 운명은 그러하다. 태어날 때 가지고 있는 생명의 기운인 명수(命數)와 살면서 이루게 되는 운수(運數)의 합이다.

사람은 누구나 본인이 가지고 태어나는 기운이 있다. 즉 흔히들 신이 주셨다고 하는 기운이다. 이 기운은 사주팔자 즉 생년월일시에 따라서 다르다. 이 생년월일시에 따라서 사람이 가지고 태어난 기운은 다르다. 하지만 이 기운으로 평생의 삶을 사는 것은 아니다. 살면서 가지게 되는 기운 즉 운수(運數)가 이에 보태지는 것이다. 명수가 신이 주어서 거스룰 수 없는 것이라고 한다면 운수는 본인에게 주어진 시간과 기운에 따라서 달라지는 운이 만나는 것이다. 이 명수와 운수가 합해져서 사람의 운명이 결정지어지는 것이다. 운수와 명수가 제때에 시기적절하게 만난다면 그에게 행운이 가는 것이고, 그렇지 못하면 불운이 닥치게 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몇날며칠에 교통사고가 생길 명수를 가지고 태어났다고 하자. 하지만 그날에 그 사람은 외출을 하지 않고 집에만 있었다. 그렇다면 이 사람은 이 사람의 명수대로 본다면 사고가 생겨야 하지만 이날 사고가 후천적으로 시간에 따라서 달라지는 운수에 의해서 이 사람은 목숨을 구하게 되는 것이다.

즉 정해진 명수일지라도 시간적 흐름에 따라, 또한 본인의 노력여하에 따라 운수가 이를 변화시키어 운명이 달라지는 것이다. 하지만 나에 운명은 이렇게 정해져 있다고 해서 운수를 개척할 생각도 하지 않고, 의지력을 잃어버린다면 명수에 의해 그는 운명을 사는 것이다. 자신의 명수를 안다면 이를 통해 운수를 바꿀 수 있는 것이다. 본인의 명수는 자신의 생년월일시 즉 사주팔자를 통해서 알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신에게 일어날 수 있는 수많은 사건들과 사고등을 알 수 있고, 또한 당신의 행운과 불운을 알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자신의 명수를 알게 되면 이를 통해서 발생할 수 있는 사건사고를 막을 수 있는 것이다. 자신에게 일어날 수 있는 사건사고를 막는 것은 운수에 해당하는 것이다. 비록 사고를 당할 운명이었지만 이런 명수를 알고 이에 대비하였기에 화를 면할 수 있는 운수를 누리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자신의 삶을 소중히 여기고, 자신을 아낄 수 있는 사람은 화를 면할 수 있는 것이고, 본인의 운명도 바꿀 수 있는 것이다. 운명은 꼭 정해져 있는 것만이 아니고, 자신의 명수를 통해서 운수와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 운명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스스로를 알지 못하면 행운도 누릴 수 없고, 불행도 누릴 수 없는 것이다.

사주팔자의 명운
사주팔자 생년월일시에 타고난
사주(선천적인 복록)
 
신운
성향,환경,인연,가택등의 내 사주팔자가 변한 복과 흉
귀인
인연을 맺으면 부부운이 천생배필이되는 시기
결혼한경우 가정,가택운이 맑음
 
사회운
사업을 시작하면 6년동안 크게
부흥함
 
금전운
투기,투자,부동산등 관련하여
크게 복록을 얻음
 

상호 : 삼재운세  | 대표자 : 산하  |  연락처 : 042-637-2108  |  역학잘보는곳 운세보기  |  결제에러메일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사업자 :305-81-37231/ 통신판매신고: 2015-대전서구-0685호
주소:대전 동구 홍도동 126번 / 휴대폰결제확인:(주)다날 http://www.danal.co.kr

프로그램 관련문의 : 042)637-2108 (광고전화사절 / 사이트제작 및 프로그램 제휴)
Copyright ⓒopenitem.com . All Rights Reserved.